Subscribe

로지스팟의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세요!

로지스팟의 소식이 궁금하신가요?
이메일을 통해 로지스팟의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세요.


화물운송의 변화가 비지니스를 바꿉니다.
새로운 운송의 시작, 로지스팟


뉴신팜은?

뉴신팜은 약국 전문 의약품 유통업체로 출범하여, 현재 종합병원 및 약국 등 의료기관에 공급하는 의약품 종합유통회사로 발전하였습니다. 현재 진료재료 용품 사업부 3자위수탁 사업부, 제약영업부 등 사업의 다각화를 인정받고 있는 강소 기업입니다.



Q. 로지스팟 도입하기 이전의 물류 업무 진행 방법?

도광수 사원(이하 광수님) : 기존에 이용하던 운송사의 경우에는 모두 다 전화로 배차를 진행했어요. 운송사에 전화해서 배차가 진행되었죠.
이후 배차가 현황이나, 배차된 차량 정보는 추후에 제공되는 방식이었죠. 하지만, 운송사에서 오는 전화를 못 받으면 정보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불편했죠.

안재현 계장(이하 재현님) :  기존의 운송사는 전화로 주소 정보를 전달했어요. 그래서, 실제 배송지 확인을 위한 운송사 및 기사님의 전화가 많은 편이었죠 . 로지스팟으로 바뀌고 난 후엔, 그런 부분이 가장 많이 개선되었죠. 시스템상으로 미리 정확한 주소를 입력해서 전달하니까, 주소 확인 전화가 사라졌어요.

또, 정산 부분에서 기존 거래처는 월말에 세금계산서로 금액 확인만 되고, 미리 확인하거나 내역을 비교해 볼 수 없는 방식이었어요. 그래서 그런 부분이 많이 불편했죠.

Q. 로지스팟 도입 후, 기존의 문제는 해결되었나요?

광수님 : 기존에 하던 업체에선 배차하고, 수정할 내용 있으면 다시 저희가 전화하는 방식으로 하루에 정말 전화를 많이 해야 했죠. 그리고 금액도 명확하게 공유가 안 되고, 최종 금액은 배차 완료 후에 전화로 재확인을 해야 알 수 있었죠.

로지스팟의 경우 어플이나, 전화가 아닌 시스템으로 배차를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많이 달라진 것 같아요. 그래서 더 편리하고, 이후에도 시스템상으로 원할 때 언제든 바로바로 확인이 가능해요.

재현님 : 정산 부분은 결제 전에 사전에 내역을 확인할 수 있고, 해당 금액에 맞춰서 거래명세서 및 세금계산서가 발행되어서 편리한 것 같아요. 지금은 내역을 언제든 확인 할 수 있는 장점도 있구요. 내역도 필요할때마다 확인하고 세금계산서도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어서 더 안정적인 프로세스가 된 것 같아요.

Q. 시스템의 사용 방식은 앱(모바일) vs 웹?

광수님 : 아무래도, 사무실에서 업무를 진행할 땐, 웹으로 가장 많이 사용해요. 그리고 현장에서 작업하다가 급하게 필요한 건 앱으로 가능해서 편리한 것 같아요. 웹 말고 앱으로도 가능해서 편리한 점이 많아요.

재현님 : 저는 정산업무를 담당하다 보니, 업무 중에 사용할 일이 많아서 주로 웹으로 사용해요. 종종 급하게 퀵이 필요할 땐 앱을 사용하는데, 웹과 앱 두개다 가능해서 편리하죠.

Q. 로지스팟을 도입하게 된 배경?

재현님 : 로지스팟은 운송 업체를 추천받으면서 알게 되었어요. 대표님이 “시스템을 이용해보고 좋으면 업체를 바꿔보자”라고 먼저 제안을 하셨죠. 지금 약 7달 정도 사용했는데, 기존 업체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측면에서 만족도가 높아서 지속해서 이용하고 있어요.

Q. 시스템을 도입할 때 제일 걱정되었던 부분?

광수님 : 저는 걱정보다는 계속 전화로 배차를 진행하는 것 보다, 웹으로 배차 진행할 수 있는 게 더 편리할 것이라고 생각했던 것 같아요.

재현님 : 처음에 바뀔 때는 아무래도 조금 두려웠죠. 기존에 사용하던 것에 이미 익숙해져 있어, 갑자기 업체를 바꾸는 게 조금 두려웠던 것 같아요.

Q. 시스템 도입 후의 서비스 만족도?

재현님 : 저는 직접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지만, 만족하는 부분은 많아요.

월말에 최종적으로 발행된 세금계산서 금액으로만 확인이 가능해서, 내부에서 정리한 금액과 다른 부분이 발생했을 때, 수정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거든요.
로지스팟은 금액이 이상하거나 하면, 바로바로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시스템상의 데이터도 다 남아 있어서 언제든 확인할 수 있죠. 이런 부분에서는 많이 개선되어서, 업무에 편리함과 안정성이 커진 것 같아요.

광수님 : 전화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배차를 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만족하고 있죠.

그 외에도 차량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기존에는 전화로 하다 보니까, 정확하게 위치나 도착 시간을 확인할 수 없거든요. 기사님의 말로만 확인해야만 했고, 기사님이 10분 뒤에 도착한다고 하시고, 늦으시는 일도 많았죠.  

Q. 로지스팟 개선 사항?

광수님 : 앱으로 배차할 때도 기존에 입력된 과거 주소를 수정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Q. 로지스팟에 가장 만족하는 기능?

광수님 : GPS 기능이 있는 게 가장 만족스러운 것 같아요. 배차 이후에 차량 위치에 맞춰 미리 준비하고 업무를 진행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정확도도 매우 만족스러워요.
그 외에도 많은 기능이 있는데, 통계 기능은 가끔은 확인해 보는데, 업무상으로 바쁠 땐 잘 확인을 못 하고 있어요. 지금도 기능적으로는 충분히 만족하고 있어요.

Q. 운송사를 선택할 때, 가격 VS 시스템, 더 중요한 요소는?

재현님 : 가격도 중요하고 시스템도 모두 중요한 것 같아요. 사실, 지금 로지스팟은 기존의 업체보다 가격 면으로도 만족하고, 시스템의 편리한 면으로도 만족하고 있어요.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도, 시스템이 없다면 바꾸지는 않을 것 같아요. 무엇보다 업무를 안정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게 더 좋을 것 같아요.

Q. 다른 운송사와 비교 한다면 로지스팟의 장점?

재현님 : 시스템적으로 모든 면에 만족하고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죠.
사실, 기존의 업무 방식보다 모든 면이 편리하고 좋아져서, 충분히 만족하고 있어요.

Q. 로지스팟을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

재현님 : “종합 선물 상자”

확실히 로지스팟 시스템은 화물뿐만 아니라, 퀵도 이용하기 편리해서 좋아요. 시스템 또한, 체계적으로 잘 정비되어 있어서 화물 운송계의 종합선물세트로 생각돼요.

광수님 : “편리함”

시스템이 앱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인터넷으로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한 것 같아요.  기존이 전화로 확인하던 과정이 없어져서 너무 좋아요.


로지스팟은 고객사의 운송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IT 플랫폼을 통해, 업무의 효율성을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로지스팟의 서비스가 궁금하세요?
지금 첫배차 하시고 20% 할인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