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scribe

로지스팟의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세요!

로지스팟의 소식이 궁금하신가요?
이메일을 통해 로지스팟의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세요.

  • 로지스팟의 자체 운송플랫폼 기반 B2B통합운송관리서비스 공급 계약 체결
  • 미래테크㈜, 건축, 토목용 자재인 폼웍과 폼타이 시스템 국내 1위 업체
  • 데이터기반의 비용 산정방식과 플랫폼 기반의 투명한 정산관리로 물류비 예측/관리, 운송담당직원들의 생산성 향상 및 물류 업무 전반의 효율화 기대
<이미지설명 : 로지스팟, 미래테크에 통합운송관리 서비스 제공>

통합운송관리 서비스 기업 로지스팟㈜ (www.logi-spot.com 공동대표 박준규, 박재용)이 건축, 토목용 폼웍, 폼타이 기업 미래테크㈜ (http://miretech21.com/ 대표이사 박해대)와 통합운송관리 서비스 (Managed Transportation Service)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다고 7일 밝혔다.

미래테크㈜는 1999년 설립되어 창립 20년을 지나고 있는 기업으로서, 건축, 토목용 자재인 폼웍 (Form Work)과 폼타이 시스템 (Form Tie System) 분야의 국내 1위 업체이다.

혁신과 연구개발을 통해 현재 약 440여개 이상의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고,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 필리핀 등에 지사를 두고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을 목표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오고 있는 기업이다.

미래테크는 그동안 월평균 약 400건의 화물 운송을 진행하고 있었으나, 기존 운송방식에서 발생하는 불투명한 정산방식과 하차 예정시간 미 준수 등의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고, 운송과정에 대한 가시성이 확보되지 않고 객관적인 데이터 수집도 불가능해서 합리적인 화물운송이 진행되는지 확인할 수가 없었다.

미래테크 관계자는 “로지스팟을 도입하면서 데이터 기반의 비용 산정 방식과 플랫폼 기반의 투명한 정산 관리로 물류비를 예측하고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운송 담당 직원들의 생산성 향상 및 유기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물류 업무 전반에 대한 효율화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로지스팟의 박준규 대표는 “운송비의 불투명한 산정 및 관리 방식은 운송업계의 뿌리깊은 문제이다. 기존 운송방식으로는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으나, 데이터와 플랫폼 기반의 통합운송관리 서비스를 통해 투명한 관리가 가능해졌다.”고 말하며, “미래테크를 시작으로 유사한 문제를 겪고 있는 많은 기업들에게 통합운송관리 서비스가 투명한 운송비 관리의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로지스팟은 현재 10만여대의 화물차 네트워크를 운영하면서 미배차율 0%를 달성하고 있다. 금속/철강/기계/가구/식품 분야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고객들이 기존의 소모적인 운송관리 업무와 배차지연/물품손상/대기 등 예외상황 발생시에 겪는 운송관리의 어려움에서 벗어나, 전화량을 최대 75%, 마감시간은 최대 90%까지 줄이고 생산성과 업무효율의 향상을 경험하면서, 고객의 60%가 운송 최적화를 통한 물류비 절감을 경험하고 있다.

2020.05.13. 뉴스웍스 문병도기자


로지스팟은 고객사의 운송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IT 플랫폼을 통해, 업무의 효율성을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로지스팟의 서비스가 궁금하세요?
지금 상담신청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