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scribe

로지스팟의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세요!

로지스팟의 소식이 궁금하신가요?
이메일을 통해 로지스팟의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세요.

통합운송관리서비스 기업 로지스팟의 브랜드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유독 변화가 더딘 화물운송시장, 로지스팟과 만난 고객의 운송업무와 비즈니스가 어떻게 달라졌는지 실제 사례를 담았습니다. 여러분의 운송업무는 어떤가요? 30년 전과 달라지지 않았다면 지금 로지스팟을 만날 차례입니다.

1984년 사무실
급하게 배차를 하지만 ‘사람이 없다’는 이유로 차를 부르지 못합니다. 
수화기를 붙들고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담당자. 배차가 이렇게 어려운 일인가요? 시간이 지나면 좀 나아질까요?

1992년 사무실
담당자는 바뀌었지만 운송업무 담당자는 수화기를 놓을 줄 모릅니다. 차량을 요청한 지 몇 시간이 지났지만 ‘가고 있다’는 말만 들을 뿐. 오늘도 운송 때문에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지 못했습니다. 하루에 배차만 몇 건인데. 이런 상황이 10년 뒤에도 되풀이 되진 않겠죠? 

2002년 창고
10년 뒤, 세상이 붉은악마 열풍으로 뜨거웠을 때, 담당자의 얼굴도 뜨거웠습니다. 상하차 시간을 준수해달라고, 냉동온도를 지켜달라고 요청했건만 오늘도 물품 파손입니다. 다른 업무는 디지털화되어 편해졌다는데, 유독 화물 운송업무만큼은 비효율적입니다. 

2015년 야근하는 사무실
오늘도 수북히 쌓인 운송장. 운송비가 들쭉날쭉해 다음 달 예산 잡기가 어렵습니다. 수기로 작성한 영수증이 많다보니 분실도 많고요. 영수증 찾기 전에는 집에 못 갈 거 같은데요. 지난 달에도 이랬는데. 허탈합니다. 

운송업무는 원래 이런가요? 대안은 없나요?

아뇨, 로지스팟을 만난다면 그렇지 않습니다.

매번 늦는 배차로 고객에게 사과전화를 수십번 했던 담당자는 이제 통화 한 번 없이 플랫폼에서 배차합니다. 컴플레인 했던 고객은 바로 개선된 서비스에 평생 고객을 약속하죠. 

수십개의 거래처 차량이 계획 없이 입고되던 물류센터. 입고관리 기능으로 이제 물류센터 차량 관리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시간도 아끼고 비용도 줄이고, 일석이조입니다. 

매년 오르는 운송비, 명확한 근거 없이 지불해야 했지만 이제 데이터에 기반해 운송비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정산업무도 바뀝니다. 매월 수백장의 종이명세서를 일일이 확인하던 일은 옛말, 클릭 한 번으로 정산을 끝낼 수 있습니다. 이제 담당자 본연의 업무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됐죠. 

혁신은 다른 곳에도 있습니다. 운송 중 온도관리가 안 돼 상당한 식자재를 폐기해야 했던 기업도 이제 온도관제로 신선한 배송을 약속받으니 이전처럼 식자재를 버리는 일이 없어졌습니다. 비용도 줄이고 재고관리도 더욱 신경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비효율적 운송업무는 끝났습니다. 대안은 있습니다. 
새로운 운송, 로지스팟과 만나세요!

고객의 이야기로부터

로지스팟의 브랜드 영상은 고객의 이야기로부터 출발합니다. 

로지스팟을 기점으로 업무방식과 비즈니스가 어떻게 달라졌는지 고객의 실제 이야기를 재구성했습니다. 비슷한 경험을 했던 고객의 이야기가 기업에게 가장 큰 울림을 줄 수 있으리라 생각했습니다. 

화물운송시장은 유독 디지털화가 더딥니다. 고객과 만나는 라스트마일은 달라지고 있다지만 원자재의 기업 간 운송영역인 미들마일은 여전히 30년 전 아날로그 운송업무를 지금도 이어받았습니다. 

화물운송시장의 혁신은 로지스팟으로 시작됩니다.

로지스팟의 브랜드 영상은 관성으로 혁신이 더뎠던, 불편하지만 어쩔 수 없다고 여겨졌던 화물운송시장이 로지스팟의 등장으로 변한다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로지스팟은 화물운송방식 자체를 바꿔나가고 있습니다. 단순히 아날로그를 디지털화한 결과로만은 볼 수 없습니다. 운송관리플랫폼과 전문운송서비스 기반의 로지스팟 ‘디지털 통합운송관리서비스’는 이전에 없던 영역입니다. 

로지스팟을 만난 고객은 이렇게 말합니다. 

로지스팟을 만나고 업무가 바뀌었고, 화물운송을 바라보는 관점이 바뀌었다고요. 
화물운송의 변화가 기업의 수익을, 매출을,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고요. 
그저 화물운송이라는 고리 하나를 바꿨을 뿐인데, 기업 비즈니스가 바뀌었다고 말입니다. 

여러분의 운송 업무는 2020년을 달리고 있나요? 

로지스팟은 아직 로지스팟을 만나지 않은 기업 고객이 영상을 통해 그간의 운송업무를 돌아보기를 바랍니다. ‘우리 운송 업무는 어떻게 진행되지?’ ‘이제 우리도 바뀌어야 하는 거 아닌가?’라는 생각을 한다면, 저희의 영상이 제 역할을 하고 있는 거겠죠?

운송업무의 변화가 비즈니스의 변화를 만듭니다. 

변화를 주저하거나 혹은 변화 그 자체를 생각하지 못한 기업이 있다면 로지스팟에 연락해주세요. 화물운송이라는 영역의 변화가 비즈니스를 바꾸는 큰 혁신의 시작이 되리라 약속합니다. 


새로운 변화를 원하신다면 지금 로지스팟을 경험해보세요.
복잡한 화물운송이 쉽고 빠르게 바뀝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