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scribe

로지스팟의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세요!

로지스팟의 소식이 궁금하신가요?
이메일을 통해 로지스팟의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세요.

영화 ‘어벤져스’ 시리즈에서 타노스는 여섯 개의 인피니티 스톤을 모으기 위해 전쟁을 불사합니다. 그의 목적은 단 하나. 우주의 절반을 쓸어버리는 것.
타노스처럼 손가락 까딱하는 것으로 우리 업무를 반으로 줄이는 일이 가능합니다. 전쟁을 일으키지 않아도요.
ERP를 쓰는 고객이라면 Open API라는 스톤을 활용하면 됩니다. 먼저 로지스팟 OpEN API를 연동해보는 건 어떨까요?

우리나라 기업 절반이 도입한 이 시스템은?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입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발표한 ‘2017년 국내 기업 IT⋅SW 활용 조사’에 따르면, 국내 기업 절반 해당하는 47.5%의 기업이 ERP를 도입했습니다.

제조, 회계, 물류 등의 부서를 갖춘 회사라면 ERP는 필수입니다. 기업의 인적, 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통합정보시스템으로 기업 이익을 최대화하는 역할을 하죠.

한국생산성본부는 기업에 ERP가 필요한 이유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운영 효율성
기업의 모든 프로세스가 통합적으로 이루어져 업무중복, 업무 대기시간 등의 비부가가치 활동을 제거한다. 이는 업무가 동시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고 BPR(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업무재설계)을 지원하기 때문이기도 한다. 이러한 운영의 효율성을 이룸으로 업무시간을 단축하고 필요인력과 필요자원을 절약할 수 있다.

배분 효율성
구매/자재관리 모듈은 실시간으로 자재 현황과 위치 등을 파악하고 수요를 정확히 예측한다. 필요 재고 수준을 결정함으로써 불필요한 재고를 없애고 물류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

정보 효율성
정보의 신속성과 정보의 일치성, 개방성은 정보의 공유화를 이루어 기업 구성원들의 정확한 정보를 신속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며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한다.

ERP 도입으로 기업은 운영, 배분, 정보의 효율성을 얻을 수 있다.

운송시스템을 ERP에

ERP로 업무 효율을 얻은 기업은 ERP로 한 번 더 업무 방식을 업그레이드하고자 합니다.

그 방법이 바로 Open API 활용입니다.

타노스가 인피니티 스톤을 건틀릿에 차곡차곡 모았던 것처럼 Open API를 활용해 외부 시스템을 자사 시스템과 연동합니다. 그렇게 하면 불필요한 업무가 절반 이상 줄어들 수 있음을 아니까요.

대표적인 게 운송 시스템입니다.

운송은 여러 부서와 관계사가 복잡하게 얽혀 있고, 비용, 재고와 창고관리와 연결되어 있어 체계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 운송 프로세스로는 이런 니즈를 충족시킬 수 없었습니다. TMS를 도입한 대기업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운송업무가 시스템이 아닌 전화나 수기 작업으로 이뤄지기 때문입니다.

ERP에 운송시스템을 연동하기 위해선 운송업무가 디지털 플랫폼에서 이뤄져야 하고, 이를 Open API 형태로 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기존 운송 프로세스는 ERP 주문 접수 이후부터 자동화가 어렵다.

로지스팟 Open API 플랫폼

통합운송관리서비스 기업 로지스팟은 ERP를 사용하는 기업이 좀더 효율적인 비즈니스를 하도록 운송시스템의 핵심 기능을 Open API로 제공합니다.

RESTful API 형태로 제공되며, 연동된 프로그램(App)에서 별도 로그인 없이 API 키 발급으로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ERP 등 기업에서 사용하고 있는 다양한 시스템과 로지스팟의 운송 플랫폼을 간단하게 연동할 수 있다.

신속하고 유연한 비즈니스를 위한 로지스팟 Open API

로지스팟 Open API를 활용하면 기존 운송사에 엑셀, 이메일, 전화, 메신저 등으로 전달하던 배차 요청을 ERP에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배차가 완료된 차량 정보를 다시 내부 시스템에 반영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운송비 사용내역 조회, 거래명세서 발급, 세금계산서 발행 요청 등 기존에 반복적으로 했던 정산 업무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관련 아티클: ‘혁신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필수 4대 솔루션!’ (로지스팟, 2020.7.21)

ERP 연동을 통해 주문접수 후 즉시 배차하고, 휴먼에러 최소화로 불필요한 커뮤니케이션을 감소하며, 운송 과정의 가시성을 확보한다. 또한 운송 정보를 통해 원가를 예측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이로써 운송업무에서 전화량을 최대 75%, 마감시간은 최대 90%까지 줄어들며, 생산성과 업무 효율 향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로지스팟 Open API 활용분야

로지스팟 Open API는 비단 ERP 연동에만 국한하지 않습니다. 운송이 영향을 미치는 모든 분야 – SCM(공급관리), WMS(창고관리시스템), OMS(주문관리시스템), PMS(생산관리), 재고관리(IMS) 등-와도 연동해 유기적인 디지털 물류관리 환경을 조성합니다.

식품, 제조, 유통을 하는 온라인 이커머스, 풀필먼트, 3PL, 포워딩 기업이 로지스팟의 Open API를 자사 ERP와 연동해 사용 중입니다.

ERP를 사용하는 기업인가요? 업무의 효율을 높이고 싶은 기업인가요?

그럼 로지스팟의 운송시스템을 ERP와 연동해보기를 제안합니다.

운송업무가 플랫폼에서 이뤄지지 않는다면, 디지털 통합운송관리서비스 로지스팟과 함께 하세요.

운송업무가 달라지면 비즈니스가 달라집니다. 높은 업무 효율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를 만들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