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scribe

로지스팟의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세요!

로지스팟의 소식이 궁금하신가요?
이메일을 통해 로지스팟의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세요.

로지스팟 HR의 미션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중 로지인들이 공통의 목표를 향해 열심히 나아가는 동안 작지만 소소한, 또 다채로운 사내 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것입니다. 백신 접종 완료 기념으로 진행된 행운의 복주머니 이벤트에서도 알 수 있었듯이, 이벤트 아이디어라면 자다가도 눈이 번쩍 뜨이곤 해요. (믿거나 말거나!) 

그리고 곧 다가올 새로운 해를 맞이하기 전에 2021년 한해를 잠시 점검해봤습니다. 로지스팟을 통한 다양한 연결이 많아질수록 신규 입사자도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사회적거리두기 방침이 심화되고 재택근무를 실시하면서 서로가 서로를 만날 기회가 줄어든 것이 가장 큰 고민이기도 했습니다. 사무실 출근으로 돌아와도, 온라인에서만 바라본 서로를 어색해하곤 했거든요.

지난 1년 동안 로지스팟이 여러 팀의 동료를 알아가며 신뢰하고 한 팀으로 일할 수 있도록 한 다양한 이벤트를 결산해보았습니다. 이름하여, ‘2021 로지스팟 행복 모먼트.zip’입니다.


# 1. 악마니또

새로운 시작을 앞둔 봄, 로지스팟에 ‘악마니또’들이 등장했습니다. 수호천사가 아닌 ‘악마’의 마니또인데요. 그냥 평범하게만 하기에는 아쉽잖아요.그리고 잠시 숨겨뒀던 장난꾸러기 모드를 ‘합법적으로!’ 실시할 수 있는 이벤트이고요. 

그 결과, 매일 아침마다 함께 모여 로지인 책상을 구경하는 것이 하루의 시작이 됐습니다.  누가 더 지독하게 악마일지, 또 어떤 기발한 선물을 가져왔을지 전혀 예측이 안됐거든요. 악마니또의 지독한 애정 덕분에 로지인의 활력소는 200% 충전!

#2. 환장의 파트너와 친해지길 바래

점심 메뉴가 고민될 때마다 로지인들이 자연스레 찾는 문서가 있는데요. 바로 로지스팟 근처에 위치한 맛집 정보와 상황별 추천 메뉴까지 담긴 ‘로지로드’입니다. 특히 매일 점심시간마다 헛걸음을 하지 않아도 돼 신규 입사자들에게 가장 유용하게 꼽힌 자료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MBTI 열풍이 로지스팟에도 불어왔습니다. 궁합이 잘 맞는 MBTI가 아닌, 서로 안맞는 MBTI 소유자끼리 로지로드를 걷는 ‘친해지길 바래’ 이벤트로 이어졌고요.

처음에는 “안 맞는 사람끼리 밥먹다가 괜히 체하는 거 아냐? 이걸 재미나게 할 수 있을까?” 하는 목소리도 많았어요. 하지만 이벤트의 진심을 알아채고 받아주는 로지인 덕분에 로지로드 이벤트는 가장 장기적으로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환장의 짝꿍끼리 오히려 더 친해졌거나, 로지로드의 데이터도 엄청나게 업데이트되고 있답니다. MBTI의 과몰입, 이만하면 성공이죠?

#3. 우린 깐부잖아~

매월 마지막주 금요일은 로지데이가 있는 날입니다. 그동안 각 팀들이 어떤 일을 했고, 어떤 목표를 어떻게 달성하고 있는지 등을 모두 한 자리에 모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벤트에 진심인 HR팀은 또 한번 고민에 빠졌어요. ‘팀원들이 지금보다 더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로지데이에 넣으면 어떨지?’, ‘무엇을 하면 모두가 로지스팟에 속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지?’ 이 고민은 소소한 행복을 주는 이벤트로 이어지게 했습니다.

10월 로지데이는 할로윈 데이를 앞두고 있어 달고나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완벽한 모양을 가장 빠르게 완성한 로지인에게 선물을 드렸고요.

11월 로지데이에는 퀴즈쇼를 마련했습니다. 로지스팟과 관련된 질문을 로지인들이 직접 출제했는데요. 로지스팟 사무실의 주소 번지, 로지스팟 거점창고의 지역, 최근에 참가한 박람회 행사명, 그리고 로지데이로  4행시까지! 알고 있었거나 혹은 미처 몰랐던 정보들을 확인하며 팀원 사이를 연결할 수 있는 재미난 연결고리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벤트 덕분에 다소 딱딱할 수 있는 전사회의 분위기가 풀어지기도 하고요!

이벤트는 로지인의 후원으로도 진행되기도 합니다. 로지스팟 HR팀은 PPL을 기다리고 있어요(쫑긋)

코로나로 인해 방역수칙을 준수하느라 복작복작하게 진행되진 못하지만, 로지인끼리의 연결고리를 이어갈 수 있는 고민은 멈추지 않을 겁니다. 시즌별 이벤트, 서프라이즈 이벤트 등 모두가 함께 하며 공동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경험은 아주 소중하니깐요. 2022년에는 또 어떤 이벤트들이 있을지 기대해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