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scribe

로지스팟의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세요!

로지스팟의 소식이 궁금하신가요?
이메일을 통해 로지스팟의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세요.

많은 화물앱 중 로지스팟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는 분명합니다.
가장 먼저, 더 많은 오더, 입금은 단 3일 만에, 이 모든 이용은 무료. 변화를 원한다면 디지털 운송사 로지스팟과 함께 하세요.

시리즈 보기

Digital Trucking #1. 화물앱 전성시대? 로지스팟 하나로 평정
Digital Trucking #2. 화물차주 님, 다음 하차지는 ‘플러스 드라이버’입니다 (현재글)


4차 산업혁명과 함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이 여러 산업의 화두로 떠올랐습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란 ‘기업 경영의 디지털화’를 말합니다. 최신 IT 기술을 적극 활용해 회사가 진행하던 기존 사업과 업무 절차를 혁신하고, 이를 바탕으로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해 회사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하지만 유독 운송산업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더딥니다.

다른 산업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 변화할 때, 운송산업은 20년 전에 머무르듯 디지털화가 더딘 게 현실입니다.

통계청에서 발표한 운수업의 IT 활용지수는 2018년 기준 39.6점입니다. 제조업(66.1점), 도소매업(61.3점) 등에 비해 월등히 낮죠.

한국교통연구원은 “운수업은 개인사업자 또는 중소기업의 비중이 매우 높은 산업”이라며 “투자여력이 낮고 전문인력이 부족해 고비용 정보화 시스템 활용이 어려운 실정”이라고 말합니다.

이런 식의 낙후한 산업은, 이 산업을 움직이는 화물차주의 일에도 고스란히 영향을 미칩니다.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은 달라져가는데, 일은 과거에서 변하지 않는다면 삶의 질은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차주는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요?

기존 운송사와 다르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주력하는 운송사를 찾아 함께 일해야 합니다. 운수업은 개인사업자와 중소기업 비중이 높지만, 이 안에서 혁신을 이루며 성장하는 기업이 분명 있습니다. 바로 로지스팟입니다.

로지스팟은 통합운송관리서비스를 제공, 운송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룹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를 성공으로 이끄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디지털 트럭킹’ 화물차주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필요하다

2020년 6월에는 로지스팟과 오랜 기간 함께 해주시는 차주님을 위해 ‘플러스 드라이버’를 출시했습니다.

로지스팟 차주앱 주요 기능

플러스 드라이버는 로지스팟이 ‘디지털 트럭킹(Digital Trucking)’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차주에게 프리미엄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디지털 트럭킹이란 운송사의 전화오더에 의존해 운송을 하던 기존과 달리 앱과 같은 플랫폼을 통해 운송 오더를 받고 플랫폼에서 운송이력을 관리하는 일을 말합니다.

운송업의 변화를 꾀한다면 플러스 드라이버를 눈여겨 보셔야 합니다. 화물앱 로지스팟을 다운받고, 일정 기간 안정적인 운송 품질을 유지한 기사님은 심사를 거쳐 플러스 드라이버로 선정됩니다.

플러스 드라이버가 되면 이런 혜택이 있습니다.

선호 구간 맞춤 오더
플러스 드라이버에게 우선적으로 맞춤 구간 오더와 고정 오더를 제공합니다.

입금은 단 3일 만에
운송비는 하차 기준 영업일 3일 내 로지페이로 지급합니다. 로지페이는 빠른 입금을 지원하는 로지스팟의 전자결제서비스로, 기사님의 계좌와 연결돼 입금 후 언제든 현금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약 3주가 걸렸던 입금이 확 빨라집니다.

선호 구간 맞춤 오더와 로지페이를 통한 빠른 입금 지원

Q. 로지페이란 무엇이죠?
A. 차주님께 3일 만에 입금하는 로지스팟의 빠른 입금 서비스입니다!


화물운송업에서 가장 고질적인 문제를 꼽으라면 바로 이 운송비 이슈입니다. 보통 운송완료 후 2~3주 내 입금을 하는데요. 입금일이 약속일보다 늦어지거나, 고정적이지 않으면 기사님의 업무가 불안정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는 곧 운송 품질의 저하로 이어지고요.

그래서 로지스팟은 로지페이 도입으로 운송완료와 입금 사이의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였습니다. 운송완료부터 입금 사이의 시간은 단 3일입니다.

로지페이는 로지스팟 ‘플러스 드라이버’만의 혜택인데요. 일반 드라이버에까지 확장할지 검토 중입니다.

경제에서 화물운송의 범위와 영향력이 지대함에도 불구하고 그 가치는 상대적으로 알려져 있지 않은 게 현실입니다.

트럭이 멈추면, 경제가 멈추죠

우리가 만지는 이 모든 완제품이 화물운송을 거친 최종 결과물입니다.

로지스팟은 이런 생태계에 디지털을 도입, 차주와 화주 모두 예전과 다른 방식으로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꾸리고 있습니다.

화물운송 차주님이신가요? 그럼 로지스팟과 함께 화물운송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루고, 플러스 드라이버로서 또 다른 프리미엄 혜택을 지금 누려보세요.


운송관리의 변화를 통한 비즈니스의 성장, 로지스팟과 시작하세요.
로지스팟이 통합운송관리서비스를 통해 업무방식의 변화와 비즈니스 성공을 돕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