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scribe

로지스팟의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세요!

로지스팟의 소식이 궁금하신가요?
이메일을 통해 로지스팟의 새로운 소식을 받아보세요.

“주문과 출고는 ERP에서 하는데, 운송은 왜 전화로 해야 하나요?” 이 단순한 질문의 답은 꽤 복잡했습니다. 운송업무는 수기와 전화가 당연하다고 여겨졌기 때문입니다. 디지털 물류를 실현하는 로지스팟이 이제 새로운 답을 내립니다. “ERP에서 하세요. 로지스팟은 가능합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언택트 업무가 확산되면서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가 주목받습니다. 예전에는 기업 자원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에 초점이 맞춰 있다면 이제는 협업 툴로써 ERP를 사용하죠. 

iCUBE와 로지스팟의 만남으로 ERP가 진화합니다 

하지만 운송에 있어서 ERP의 역할에 제한이 있었습니다. 주문과 출고는 ERP에서 하더라도, 운송을 요청하고 배송과정을 확인하며 정산을 하는 일은 늘 ERP 밖에서 해야 했기 때문입니다.

이 문제는 다수 운송사의 아날로그적 업무 처리방식에서 비합니다. 전화나 문자로 접수를 받고, 기사님과의 통화로 배송과정을 확인하는 일 등을 시스템 안으로 불러오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디지털 물류를 실현하는 로지스팟은 다릅니다. 플랫폼을 통해 배차와 배송과정 확인, 정산 등이 가능하도록 운송업무를 바꿔왔죠. EPR에서도 Open API를 통해 ERP에서도 운송업무를 지원했습니다. 

그리고 한 단계 더 나아가, 1만6000여 기업고객이 사용하는 ERP, 더존 iCUBE에서 화물운송과 퀵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 내 로지스팟을 연동했습니다. 

iCUBE에서 로지스팟을 연동하면 이런 장점이 있습니다. 

① 로지스팟 연동으로 배송 요청부터 조회, 정산까지 한 번에 

이제 전화로 운송사에 연락하지 마세요. iCUBE에서 화물운송과 퀵서비스 등 운송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배송을 요청하고, 조회하고, 정산까지 한 번에 가능합니다. 

② 배차부터 정산까지 운송 프로세스 일원화 

그간 전화와 수기로 이뤄지던 운송 프로세스로 고객사 또는 담당자간 업무 협업이 원활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제 iCUBE에서 실시간으로 운송 프로세스를 확인할 수 있으니까 우리의 일이 더욱 빨라집니다. 

③ 700여 고객사가 인증한 전담 운영팀의 드라이버 대응 

700여 고객사를 갖춘 로지스팟이 기업 비즈니스에 최적화한 운송을 지원합니다. 화물운송바로운송(퀵) 외에도 보세운송과 같은 수출입운송, 거점운송 등이 필요하다면 로지스팟에 문의해주세요. 

지금 바로 시작해볼까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iCUBE 내 별도의 설치가 필요합니다. 설치 후 바로 로지스팟을 이용할 수 있으나, 선착불(현금)결제만 가능합니다. 만약 월결제, 계산서 발행 등 다양한 추가 기능을 원한다면 로지스팟에 먼저 문의해주세요. 

서비스를 바로 신청해 사용하거나, 로지스팟을 통해 문의 후 사용하거나 모두 iCUBE 내 ‘배송관리기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1등 ERP와 대한민국 1등 디지털물류 로지스팟의 만남! 오직 2021년 12월 31일까지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